배를 묶다, 돛을 올리다, 조정하다, 조정에 사용하는 로프는 범선의 중요한 기능입니다.
. 안전하고 효율적인 항해를 위해서는 로프 사용법을 익히고 매일 깔끔하게 정리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필요하다.
. 다양한 유형의 로프의 다양한 특성을 알면 특정 상황에 가장 적합한 로프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항해에 유용한 몇 가지 매듭을 아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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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싱 요트용 일반적으로 승무원 작업의 용이성을 위해 중앙 지점에 집중된 많은 제어 라인이 있습니다.
혼란을 피하기 위해 색상 코드 로프와 표시된 클리트.
밧줄의 종류
로프는 다양한 방법으로 다양한 섬유로 만들 수 있습니다.
. 소재 및 제조 공정에 따른 로프의 장력, 강도, 내구성, 유연성은 다르게 작동합니다.
- 폴리프로필렌: 저렴한 3가닥 로프를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폴리프로필렌 로프는 저렴한 계류용 로프에 사용됩니다.
, 물에 뜨기 때문에 안전줄로도 유용합니다.
. 하지만 강하지 않고 많이 늘어나기 때문에 시트가, 할리아드, 컨트롤 라인으로 적합하지 않습니다. - 폴리에스터: 3가닥을 꼬거나 꼬아 만든 것. 강하고 잘 늘어나지 않음 강하고 상대적으로 인장 특성이 낮은 계류용 낚싯줄, 시트, 할리아드 등에 적합합니다.
. 사전 연신 폴리에스터는 다음과 같이 최소한의 신축성이 필요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B. halyards, 그러나 표준 폴리에스터 로프보다 유연성이 떨어지고 사용하기가 덜 편리할 수 있습니다. - 나일론: 나일론 로프는 강하고 유연합니다.
물에 뜨지 않고 물에 젖으면 힘을 잃습니다.
따라서 마당이나 시트에 사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지만 유연한 로프가 무게 충격을 흡수하는 자산 역할을 하기 때문에 앵커 또는 앵커 라인에 자주 사용됩니다.
. 그러나 젖으면 상당한 강도를 잃으므로 크기를 선택할 때 이 점을 고려하십시오. - 아라미드: 인장 강도가 낮고 매우 강하며 고온에 강합니다.
- UHMWPE(초고분자량 폴리에틸렌): Dyneema와 마찬가지로 이 섬유는 최소 인장 강도와 최대 강성이 특징입니다.
아라미드 및 UHMWPE 매우 강하고 가벼운, 잘 늘어나지는 않지만 비싸다.
. 고급 보트를 타고 할리아드, 제어선, 시트에 쓰기에 아주 좋습니다.
꼰 로프 | 짠 로프 | UHMWPE 로프 |
밧줄을 다루다
현대식 돛 로프는 합성 섬유로 만들어집니다.
, 천연 섬유보다 훨씬 가볍고 강함. 나일론은 물에 젖으면 강도가 떨어집니다.
, 습기로 인해 썩지 않으며 보트에서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색상을 입힐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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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프를 만드는 두 가지 주요 방법이 있습니다.
. 이미 꼬인 세 가닥의 실을 다시 꼬아 만든 세 가닥 꼰 로프가 있습니다.
, 실과 실을 엮어 만든 직조 로프입니다.
. 소형 보트에 사용되는 대부분의 로프는 꼰 로프에서 직조 로프로 옮겨졌습니다.
, 고성능 섬유로 된 로프가 자주 사용됩니다.
. 고성능 로프는 매우 강하고 이전 합성 제품에 비해 거의 늘어나지 않습니다.
, 로프가 이전보다 얇은 시트, 제어선, Halyad와 같은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가느다란 밧줄은 잡기 어렵다.
, 효율적으로 그리는 것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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밧줄을 청소
사용하지 않을 때는 로프를 잘 정리하고 보관하여 방해가 되지 않고 필요할 때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 그냥 놓으면 빨리 꼬일 수 있고 필요할 때 풀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 로프가 구성되는 방식은 제조 방법에 따라 다릅니다.
. 3가닥으로 땋은 로프는 같은 크기의 고리로 조직되어 있고, 짜여진 가닥의 좌우 꼬임이 균형을 이루도록 짜여진 고리가 만들어졌습니다.
8일자 형태로 정리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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밧줄을 묶다(괄호)
클리트는 로프를 고정하고 미끄러짐을 방지하는 데 사용됩니다.
. 캠, 쉘 또는 전통적인 뿔 모양.. 쉘 및 혼 유형에는 움직이는 부품이 없습니다.
. 어떤 유형의 클램프를 사용하든 로프 크기에 적합해야 합니다.
. 로프가 너무 크면 작은 캠이나 핀치 클램프에 맞지 않습니다.
, 혼 스터드는 감싸기에 충분한 공간이 없습니다.
. 로프가 클램프에 비해 너무 작으면 캠 또는 캠 클램프를 통해 미끄러질 것입니다.
, 큰 뿔 클리트를 사용하더라도 로프가 풀리지 않도록 충분한 마찰을 얻기 위해 더 많이 감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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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프를 캠 클램프에 부착하려면 아래로 누르고 스프링이 장착된 캠 톱니 사이를 통과시켜 고정합니다.
. 해제하려면 캠 스플라인에서 끝을 위로 당기면 됩니다.
. 로프에 무거운 하중이 가해지면 풀기 위해 꽤 세게 당겨야 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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쉘 클램프에 부착할 때 V자 모양의 홈에 밀어넣기만 하면. 해제하려면 클릿 홈에서 로프를 위로 당기면 됩니다.
. 캠 클램프와 마찬가지로 무거운 로프를 세게 잡아당겨야 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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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프와 클리트 사이에 충분한 마찰이 생기도록 혼 클리트에 묶을 때 여러 번 감습니다.
. 풀 때는 포장한 것을 풀고.
캠 클램프 | 쉘 클리트 | 뿔 클리트. 클리트 매듭을 사용하십시오. |
밧줄의 끝을 꿰매다
로프의 끝을 미완성 상태로 두면 해어지기 쉽습니다.
. 해어진 로프 끝은 지저분해 보일 뿐만 아니라 값비싼 로프를 낭비하고 블록이나 도르래에 엉켜 매듭을 묶거나 클리트를 고정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 잘못 다루면 로프가 계속 닳거나 풀려서 결국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 가장 좋고 영구적인 방법은 로프 끝을 채찍질하는 것이지만 덜 효율적이지만 더 빠른 방법은 테이프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 수축 튜브, 상업용 실란트로 밀봉할 수도 있습니다.
. 모든 로프의 끝을 정기적으로 검사하고 영구적인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가능한 한 빨리 해어진 부분을 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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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듭 로프
수세기에 걸쳐 수천 개의 매듭이 개발되었으며 각각 고유한 이름과 용도가 있습니다.
. 운 좋게도 항해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은 몇 개의 매듭입니다.
. 진짜 잎 매듭, 셰트벤드8일자매의 매듭, 보우 라인 매듭, 바꾸다2그리고 1/2 트레일러 히치, 정향 매듭의 가격을 알고 있다면 항해에 필요한 거의 모든 매듭에 대해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 중요한 매듭을 묶는 연습에 시간을 투자하고,, 기술을 부드럽게, 중요한 매듭을 묶고 푸는 습관을 들이세요.. 한국요트실기시험은 8자매듭, 클로브매듭, 클리트매듭, 보우라인매듭의 4종류의 매듭을 심사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s9SJ5BCmmtY
https://www.youtube.com/watch?v=dkpMqnpUhcI
요트매듭의 특징은 첫째, 쉽게 묶을 수 있어야 하고, 둘째, 로프 간의 상호작용으로 절대 스스로 풀리지 않아야 하며, 셋째, 풀어야 하는 상황에서 쉽게 풀 수 있어야 한다는 점이다.
6분기 루트 노드
8일자매의 매듭
8일자매 매듭은 항해할 때 마무리 매듭으로 사용됩니다.
, 블록 또는 페이리드를 통해 나오는 로프 끝을 묶습니다.
. 묶기는 쉬워도 풀리지 않는다, 쉬운 잠금 해제. 일반 네모매듭은 풀기 쉽지만 다시 비틀어 8자 모양의 매듭을 만들면 풀리지 않습니다.
- 고정된 부분 위와 아래에서 로프 끝의 교차 랩을 만듭니다.
- 끝을 매듭 위로 통과시키고 크로스 랩의 중심을 통과시켜 단단히 당깁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CqtBua2NEuA
카네이션 클러치
클로브 히치는 링이나 바에 단기 계류하거나 펜더를 레일에 부착하는 데 사용됩니다.
. 더 긴 끝은 그것을 더 안전하게 만듭니다. 이 매듭은 말의 고삐를 장대에 묶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 막대를 감싸고 끝을 앵커 위로 끼웁니다.
- 끝을 사용하여 기둥 뒤로 이동한 다음 앞으로 이동하여 같은 방향으로 두 번째 바람을 만듭니다.
- 두 번째 감긴 코드 아래로 끝을 당깁니다.
부착 부분과 끝부분을 잡아당겨 매듭을 조여줍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mimgn7BmxzM
클리트 매듭
클리트는 요트와 보트에서도 볼 수 있으며 부두와 방파제에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클리트 매듭을 잘 묶어서 줄이 풀리거나 흘러내리지 않도록 하십시오.
https://www.youtube.com/watch?v=ng5X1_2wjWU
보우 라인 매듭
항해하는 동안 하나의 매듭만 배운다면 이 매듭을 배워야 합니다.
. 볼라인 로프의 끝에 루프를 만들거나 링 또는 기둥에 묶는 데 사용됩니다.
. 하중을 받아도 풀리지 않는다. 또한 밧줄을 사람의 몸에 묶을 때 밧줄이 당겨져 몸이 조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이 매듭을 사용해야 한다.
마스터하기 쉽지는 않지만 끝이 위쪽-아래-위-아래 순서로 교차한다는 것을 기억하는 것이 좋습니다.
- 끝 부분을 손바닥으로 잡고 부착물 위에 놓고 손바닥이 하늘을 향하도록 손을 돌린 다음 넥타이 끝을 부착물 바닥에 누릅니다.
- 손과 끝 옆에 교차 랩이 있도록 손과 끝을 비틀십시오.
- 마지막으로 앵커 뒤에 끝을 끼우고 크로스 랩을 통해 당깁니다.
고정 부분과 넥타이의 양끝을 잡아당겨 매듭을 조여줍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rRtNowYC2OU
리프 노드
굵기가 같은 로프의 끝을 묶는 데 사용합니다.
,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이름. 돛을 암초 위에 올려 놓을 때 돛의 암초줄을 묶는 데 사용한다.
. 규칙을 기억하면 제대로 묶는 것은 쉽습니다.
. 왼쪽은 오른쪽, 오른쪽은 왼쪽
- 왼쪽 끝이 오른쪽 끝 위에 오도록 로프를 물체 아래에 놓습니다.
- 왼쪽 끝을 오른쪽 끝 아래로 통과시킵니다.
- 양쪽 끝을 위로 가져오고 이번에는 루프를 통해 왼쪽 끝 아래에 오른쪽 끝을 집어 넣습니다.
- 양쪽 끝을 당겨 매듭을 조입니다.
전형적인 사각 잎 매듭이 준비되었습니다.
벤드 활
활 굽힘은 두 개의 로프를 함께 묶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 로프의 두께가 다른 경우 두꺼운 로프에 루프를 만듭니다.
. 더 단단한 넥타이를 위해 고리 주위를 여분으로 감싸십시오.(2.3반복 단계) 이중 활 굽힘 묶기.
- 파란색 로프에 고리를 만들고 흰색 로프의 끝을 아래에서 통과시킵니다.
- 흰색 로프의 끝을 파란색 로프 고리 아래로 통과시켜 감습니다.
- 흰색 로프의 끝을 고리 위로 감고 아래로 통과시킵니다.
- 마지막으로 고리와 흰색 로프의 고정 부분을 당겨 아치 굽힘의 매듭을 조입니다.
되감기 및 2개의 하프 히치
매듭은 로프 막대입니다.
, 레일, 반지를 묶을 때 매우 실용적입니다.
. 충전이 되어도 쉽게 풀려서 계류시 사용하기 좋습니다.
- 루프(또는 포스트나 레일 주위)를 통해 로프의 끝을 아래에서 위로 두 번 감습니다.
- 브래킷 위로 끝을 가져옵니다.
브래킷 아래로 통과시켜 반쯤 당긴 다음 다시 위로 당기고 아래로 당깁니다. - 끝 부분을 브래킷 아래로 다시 가져오고 위로 들어 올려 다시 아래로 당겨서 후반부를 움직입니다.
양쪽 끝을 당겨 조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Zpto8g_VwD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