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계산서는 매출과 매입을 증명하는 문서입니다.
지정된 기간 내 발급당신은해야합니다.
기한이 만료되었을 때 과태료가 부과된다따라서 아래의 방법을 따라 무손실로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홈택스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할 수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기 위해서는 먼저 사업자등록증을 등록해야 합니다.
HomeTax 페이지에 등록하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십시오.
홈택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1) 홈택스 접속 후 “인증센터” 클릭
2) 공동/금융 증명서 등록을 클릭합니다.
3) 오른쪽 무역 란에 무역 등기 번호를 입력하십시오.
4) 공인인증서 등록을 해주세요.
-- 1세금계산서 -->
5) 홈택스 메인화면에서 로그인을 클릭하여 로그인합니다.
6) 커뮤니티/금융 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7) 문의/전시 메뉴에 마우스 오버
8) 사례별 발행을 클릭합니다.
Case별 발행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세금계산서 화면이 나타납니다.
– 일반, 영세율, 위탁배송, 영세위탁세율 중 하나를 선택해주세요.
– 수신자 유형(사업자등록번호, 주민등록번호, 외국인)을 선택합니다.
* 사업자등록증(회사, 개인사업자), 주민번호, 외국인등록번호 또는 고객의 여권번호, 이메일 주소를 취득하셔야 합니다.
– 빨간색 공급자작성자의 비즈니스 정보를 확인하세요.
– 블루 공급자필드에 고객의 비즈니스 데이터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사업자등록번호, 상호, 성명, 사업장소, 업종, 항목, 이메일)
– 생성일자, 품목, 규격, 수량, 단가를 입력하고 계산하기 클릭
자동계산 화면이 나타나며 총액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세액이 계산됩니다.
예치금을 받은 경우 Receipt를 선택하고 아직 받지 못한 경우 Claim을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출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공인인증서로 인증하면 발급이 완료됩니다.
세금계산서를 고객님과 고객님의 이메일로 발송하여 국세청으로 발송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