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쪽같은 내새끼 106화, 역대급 아스퍼거 증후군 금쪽이 금쪽 처방 (Feat. 소리 자극 낮추기, 촉각 자극 낮추기, 사회성 높히기 훈련!)

Q. 방송 후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금쪽이 아버지가 금쪽이를 대하는 태도가 변한 것 같지 않고 금쪽이 스스로 변화가 있었다고 합니다.

금쪽이는 금쪽이 같은 우리 아이 방송을 보면서 울었다고 하는데 왜 우냐고 물으면 모르겠다고 대답하기 민망해서 말을 못하면 아스퍼거 증후군은 상대방의 감정을 이해하기 어려운데 단기간에 일어난 기적 같은 변화라고 합니다.

오래 지켜봐야겠지만 금조기가 감정을 받아들였다는 건 굉장히 좋은 변화래요, 금조기를 만난 오은영 박사님.

오 박사의 코멘트

금같은 우리아이 105화 아스퍼거 증후군 김분이 1편 (Feat. 현장 코칭 도중 오박사에게 침을 뱉고 공격하는 김분이) ◎ 금같은 우리아이 105화 아스퍼거 증후군 김분이 1편 본문은 금같은 우리아이 영상을 참고하여 작성했다… blog.naver.com

그리고 금적이 집에 찾아온 사람들, 게임기를 빼앗긴 토순이 분노를 표출하자 금적은 토순이를 상대로 기분 나쁘다고 말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www 정말 많은 변화가 생긴 것 같아요. 금적이: 게임을 못해서 화났다고 해야지, 순수하게, 화를 내도 참아야지.

금쪽이는 하이파이브를 하는 오은영 박사의 손을 갑자기 물어뜯기 시작합니다.

오은영 박사는 금축에게 “손을 씹을 게 아니라 이럴 때는 기분이 나쁘다고 말해야 하는구나”라고 말해줍니다.

금쪽이가 다친 상황이 발생하자 다시 감정이 격해져 원점으로 돌아가 버렸는데, 이 상황을 지켜보던 오 박사는 다친 상황마저도 리허설로 해보라고 조언해줍니다.

현장에서는 아이를 진정시킨 후 연고를 아빠에게 먼저 발라보라고 부탁해야 한다고 합니다.

아빠 아프지 않다며 아이에게 직접 스스로 다치지 않은 부분에 연고를 발라보라고 합니다.

쿰쵸기의 달라진 모습을 지켜본 오 박사는 특급 칭찬의 3가지 포인트를 말하고 줍니다.

첫째는 반 아이들과 학부모에게 감사한답니다.

두번째는 부모라고 합니다.

앞으로도 이어져야 할 착실한 상황 훈련!
셋째, 돈의 편입니다.

쿰쵸기의 장점은 하나를 가르치면 제대로 배우는 것이에요. 배운 대로 행동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Q. 아스퍼거 장애이라는 진단명을 쿰도우기에 언제 가르쳐야 합니까?일정 연령이 되면 본인이 정확히 알고 싶어 하는 때에 알리는 게 옳지만 어릴 때 진단명이 아니라 보다 정확한 설명을 할 잘못된 편견을 갖지 않도록 돕는 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자신에 대해서 자신의 어려움을 잘 알 부정적 편견으로부터 자신을 지키는 방법이래요, Q. 다양한 경험이 도움이 될까요? 지나친 외출은 도움이 안 된대요. 외부 자극이 많고 다양할수록 민감하게 되어 놀이터에서 문제없이 놀기 위해서는 같은 장소의 반복 경험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낯선 곳을 두려워합니다만, 몇번 가면 공간 적응을 마치고 편하게 된답니다.

스튜디오를 깜짝 방문한 금 분이 지금은 오 박사님과 부드러운 하이파이브를 하고, 나아가 MC들과도 하이파이브를 해봅니다.

돈 처방

우선 금의 치료 때문에 아버지가 함께 등교하고 있습니다.

쿰츄기이 교실에 들어가면 아버지는 복도에 지키고 서고 있는데 담임 선생님은 수업 시작 전에 아버지에 일과를 공유하고 주고 있습니다.

아버지가 뒤에 있다는 사실 탓인지 오늘따라 쿰츄기의 집중력이 향상되네요. www정말 자리를 떠나지 않고 계속 의자에 앉아 있군요!
아버지가 있는 것만으로도 쿰죠크에는 상당한 안정감을 주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다가 시작이 지나면 집중력이 흐트러지다, 균열은 바닥에 눕다.

시작합니다.

이를 지켜보는 아빠는 안절부절 못하고, 어떻하면 좋을지 모르는 상황입니다.

쿰죠기이 누워서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선생님은 쿰죠기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러자 수업에 집중하기 시작했던 금 쪽이… 그렇긴.

다양한 소리를 미리 녹음한 후 금추기에게 들려주면 어떤 소리인지 맞추는 연습을 하게 됩니다.

강제전학 위기에 처한 아스퍼거 증후군 꿈이 가족에게는 2주라는 시간이 흘렀고, 그동안 가족에게 어떤 변화가 생겼을까요?

쿰죠크에 실제로 만난 적이 있는 오·은영 박사는 분명 심각한 수준의 문제 행동이라고 합니다.

쿰죠기은 선천적인 특성상 사람이 주는 미묘한 자극을 편안하게 받아들일 수 없는 상태라고 합니다, 쿰죠기과의 만남을 돌이켜보면 등을 돌리고 있어서 오 박사가 오면 그만큼 도망 간다고 합니다, 사람이 싫어서 이런 행동을 보이는 것이 아니라 사람이 어렵게 쿰죠기의 모습 자체를 하는 행동이래요.쿰쵸기이 오·은영 박사의 손을 씹은 것은 “나는 이곳이 좋아해서 집에 가기 싫어”라고 말하지 못하고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몰라서 나온 행동이래요, 공격적 행태의 종류:물기, 꼬집고 때리고 던지고 침을 뱉는 등 상대에게 모멸감을 주기 위한 행동이 아니라 사람이 주는 자극에 못 견딜 때에 나온 공격적 반응이래요.

계약 톰슨:/챔피언스리그는 불가능합니다.

그 딸. 구미에서 / 발칸에 의하면 / 222805413799촉각 자극을 낮추는 손의 감각만을 이용하여 직접 만지고 익히면서 낯선 촉각에 대한 공포감을 낮춘다고 합니다!
금주기는 한번 습득하면 수정이 어려운 아이라서 절대 안된다고 처음부터 말해야 한대요. 안 되는 행동에 대해서는 엄마가 끝까지 견뎌야 한다고 합니다.

#금같은우리아이 #금같은우리아이106화 #아스퍼거증후군 #자폐스펙트럼 #아스퍼거증후군약물치료 #아스퍼거증후군약물치료부작용 #아스퍼거증후군금처방아스퍼거 증후군의 사회성을 높이는 훈련 표정이 나타난 사진을 보면서 다양한 감정과 정서를 익힙니다!
도순이의 행동이 바뀌자 금이도 함께 기뻐하기 시작합니다.

앞으로 좋은 말만 하자고 맹세할게요.금쪽이 부모님께서는 같은 반 학부모님들께 감사와 죄송한 마음을 담아 편지를 쓰게 됩니다.

금쪽이의 이상행동으로 인해 죄송하다는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오늘 방송에서는 저희가 아빠만 출연했는데 엄마는 직장일 때문에 참석을 못했대요, 저희가 아빠는 엄마의 스킨십이 오히려 역효과를 가져온 것에 충격을 받았다고 솔직하게 털어놓습니다.

하지만 오은영 박사는 순식간에 금조기를 계속 가르칩니다.

오은영 박사님도 정말 대단하신데 이 정도면 약간 멘탈이 흔들릴 것 같은데 아무렇지도 않게 코칭을 계속하시네요.엔딩은 항상 성공적으로 끝나야 하는데 잔소리를 재가동하면 오히려 역효과가 난다는 거죠.2주간의 가족 변화금주기는 집에서 학교 등교 연습을 하는데 학교에 오자마자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방법을 정확히 자세하게 하나씩 알려줍니다.

등교한 금쪽이는 예쁜 인사와 함께 직접 가방을 메는데 선생님도 그냥 신기해하십니다.

금쪽이의 변화가 느리지만 그래도 조금씩 일어나고 있네요!
전과 달리 자리를 뜨지 않고 수업에 집중해서 공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게다가 수업 도중에 손을 들고 대답도 하고 적극적으로 행동하고 있군요.◎ 금같은 우리아이 106화, 역대급 아스퍼거 증후군 김분이 김분 처방본 글은 금같은 우리아이 영상을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전체 영상을 시청하고 싶으신 분은 해당 사이트를 참고해주세요. 금같은 우리아이 106화이에 대해 오은영 박사는 과민성의 특징 중 하나로 예측하지 못한 자극에 자기 보호적 태도를 보이는 것이라고 설명합니다.

이것은 금적이가 부모를 사랑하지 않는다는 뜻이 아닙니다, 부모와 자녀가 서로를 이해하고 맞춰나가면 시간이 지나고 해결되는 문제라고 합니다.

또 이런 상황에서는 ‘상처가 나면 연고를 바르는 것이 빨리 낫는다’고 정확한 상황을 차분하게 설명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자꾸 얘기하면 이것도 자극이 되니까 간결하게 한 번만 말하라고 해요, 부모님이 알려주시는 걸 지금 해야 한다고 치료부터 어느새 인생 진단까지 진행하게 됐어요.하지만 불필요한 설명보다는 간결한 설명이 좋다고 합니다.

싫어도 씹지 말라는 오은영 박사의 말에 금적이 아니라고 묻자 계속 대답하네요, 그러자 갑자기 감정이 폭발한 금적은 비명을 지르며 일어납니다.

이를 지켜보면서 아버지는 금쪽이의 행동을 기록합니다.

금쪽이의 장점과 단점을 직접 볼 수 있었고 게다가 금쪽이 친구들까지 알 수 있었대요, 금쪽이 누웠을 때 교실 내에서 일어난 행동에 대해 개입하지 말라고 합니다, 선생님 고유의 권한이기 때문에 개입은 자제하는 것이 맞다고 합니다.

소리의 자극을 낮추는 생활 속에서 다양한 소리를 미리 경험해 두면 갑작스러운 소리로 인한 자극을 줄일 수 있습니다!
현재 금쪽이는 약 처방과 금쪽이 처방을 병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무기력해지고 매번 낮잠을 자기 시작한대요, 약의 부작용인지 걱정이 되기도 한대요, 아스퍼거 증후군 또는 자폐 스펙트럼은 현재 약으로는 완치가 안 된다고 합니다.

다양한 부가적인 증상을 약물치료로 완화시킨다고 합니다, 약물치료 초기에 졸리거나 나른하다고 느낄 수도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좋아진다고 합니다.

약물 복용 전에는 과민한 상태이기 때문에 당연히 낮잠이 오지 않겠지만 약물 치료 후에는 마음이 편안해지고 낮잠을 잘 수 있다고 말해주네요.금쪽이는 다시 감정이 올라왔는지 오은영 박사에게 폭력을 사용하기 시작합니다.

오은영 박사는 금조기의 손을 제압해서는 안 된다고 단호하게 말하는군요, 한편 금조기의 폭력적인 행동을 보고도 어머니는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른 채 굳어버렸습니다.

그러나 금주기는 오은영 박사의 코칭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다시 비명을 지르게 됩니다.

그게 통하지 않으면 금조기는 “죽어”라고 나쁜 말을 내뱉네요, 부모님이 금조기가 폭력적으로 변하는 것이 두려워 아이의 비위를 맞춰준다고 지적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금조기의 행동에도 오은영 박사는 흔들리지 않고 차분히 관찰하기 시작합니다.

금적이 엄마도 당황했는지 가만히 있네요, 그리고 금적이는 엄마한테 어리광을 부려요. 오은영: ‘왜 침 뱉었어’ 말고 ‘침 뱉으면 안 돼’ 하세요.왜가 중요하지 않아요. 어떤 사람과의 관계든, 어떤 상황이든 안 돼, 안 돼라고 말해줘야 해요, 오은영 박사는 엄마가 가만히 있으면 아이는 그렇게 해도 된다고 생각하고 뭐가 잘못된 행동인지 배울 수 없다고 말합니다.

”나는 오늘도 아이를 혼냈다” 금같은 우리 아이를 위해 가족이 바뀌는 리얼 메이크업 오버쇼!
아이를 위한 맞춤형 육아 솔루션 <<금같은 우리 아이>>싫어, 안 된다고 하자 갑자기 금적은 오은영 박사에게 침을 뱉기 시작하는데, 보는 모든 이들의 눈을 의심케 하는 충격적인 행동입니다.

역대 금적들이 이런 수준의 행동을 하는 경우는 많지 않았습니다.

금쪽이의 변화된 모습을 지켜본 오 박사는 특급 칭찬의 세 가지 포인트를 말해줍니다.

첫째, 반 아이들과 학부모님들께 감사하다고 합니다.

두번째는 부모님이라고 합니다.

앞으로도 계속되어야 할 꾸준한 상황 연습!
세 번째는 금 쪽입니다.

금쪽이의 장점은 하나를 가르치면 제대로 배운다는 것입니다.

배운대로 행동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Q. 아스퍼거 증후군이라는 진단명을 금두기에게 언제 알려줘야 합니까?일정 연령이 되면 본인이 정확히 알고 싶어할 때 알려주는 것이 맞지만 어릴 때 진단명이 아닌 보다 정확한 설명을 하는 것이 잘못된 편견을 갖지 않도록 돕는다고 합니다.

아이가 자신에 대해 자신의 어려움을 잘 아는 것이 부정적 편견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Q. 다양한 경험이 도움이 될까요? 지나친 외출은 도움이 안 된대요. 외부 자극이 많고 다양할수록 예민해지기 때문에 놀이터에서 문제없이 놀게 하기 위해서는 같은 장소의 반복 경험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낯선 장소를 두려워하지만 몇 번 가면 공간 적응을 마치고 편안해진다고 합니다.

이쪽이 치료를 위해서 약 100명이 동원되었다고 합니다, 이쪽이 치료.오은영 박사가 금쪽이를 만나 현장 코칭을 하는데 먼저 하이파이브를 할 때 강약 조절을 가르치고 금쪽이는 이를 잘 따라옵니다.

여기까지는 분위기가 좋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