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린도전서 13:1-13) 사랑하는 장, 사랑

유명한 고린도전서 13도서 페이지, 그것은 사랑에 관한 단어입니다. 이 사랑의 장은 다른 사람들의 유익을 위해 성령의 은사와 교회의 직분을 행사하라는 사도 바울의 권면이 선행되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더 큰 은사와 능력을 보여 주겠다고 했습니다.. 이것은 사랑이다. 그러므로 이 사랑은 은사의 주체인 성령님이 사모하시는 말씀과 같은 것입니다.. 즉, 사람이 그리스도로 거듭날 수 있도록 자기 자신을 내어주는 사랑에 관한 말씀입니다..

사랑은 종종 여러 범주로 나뉩니다.. 친구 사이의 사랑, 연인 사이의 사랑, 지적인 사랑과 살과 피의 사랑, 모성애로 나뉜다.. 그리고 하나님의 사랑인 아가페를 다른 모든 사랑보다 더 순수하고 고귀한 사랑으로 정의합니다.. 예수, 아가페, 무조건적인 사랑은 하나님의 아들이 우리 죄를 위해 십자가를 지셨기 때문에 정의됩니다.. 물론 사도 바울이 말한 사랑의 장의 사랑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나 사도 바울의 말과 아가페 사람들은 서로를 조금 다르게 이해합니다.. 사랑을 보여주는 아가페, 계시된 것을 받아들이고 그것을 하나님의 무조건적인 사랑으로 보라. 그러나 사도 바울은 사람의 마음처럼 보여도 그것이 없으면 아무 쓸모가 없고, 그것이 없으면 사랑이라고 말했습니다.. 사람들은 보이는 것으로 사랑을 논한다, 사도 바울은 사랑에서 난 것이 있고 본받을 수도 있지만 사랑이 없으면 아무 것도 없다고 했습니다..

사도 바울과 같은 관점에서 사랑을 길게 설명한 사도 요한의 말도 마찬가지입니다.. 요한일서 4이 장에서 말하는 사랑의 마음은 사랑이 하나님으로부터 온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먼저 사랑하신. 이것은 단지 사랑의 단일 개념에 대한 이야기가 아닙니다.. 하나님과 사람 사이의 가장 중요한 계층은 하나님이 사람을 창조하셨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사랑이 하나님으로부터 먼저 왔다는 것은 사랑이 인간을 창조하신 목적과 관련이 있다는 뜻입니다..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을 위해 자신의 손실을 감수합니다., 사랑은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모든 것을 바치는 것입니다.. 하지만 앞서 언급했듯이 그것은 사랑을 표현으로 측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랑은 사람이 가진 사랑의 형태를 만들어내는 본질이다.. 그것이 존재의 의미다.. 그리고 자연을 의미하는 존재가 하나님이기 때문에 하나님은 사랑의 실체입니다..

사도 바울은 천사의 말을 하고 몸이 불타도 사랑이 없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고 했습니다.. 사랑의 표현은 아무리 많아도 그 표현을 이끌어내는 본질이 없으면 사랑이 없고 아무 소용이 없다고 합니다.. 불타오르는 사랑 없이 몸을 내어준다는 것은 마치 신파 드라마에서 친구들에게 맞고 뺨을 맞고 있는 여자를 구하는 것과 같다.. 사랑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사랑의 다양한 측면을 생산하는 씨앗의 본질입니다., 그게 다야.

사랑은 존재의 의미

사랑은 존재의 의미. 이것은 사람들이 사랑에 대해 생각하는 것으로 이어집니다.. 사랑에 빠진 남자와 여자는 서로에게 중요한 유일한 남자입니다, 나는 유일한 여자입니다. 그것이 존재의 의미다.. 이러한 중요성 때문에 우리는 서로에게 헌신합니다., 서로를 위해. 이것이 부모의 사랑이다.. 세상의 수많은 아이들 사이에서 존재의 의미가 되는 남편, 아내의 결혼으로 태어난 아이가 바로 아이입니다., 부모가 자녀를 위해 하는 모든 헌신과 수고가 여기에서 나옵니다.. 그래서 사랑은 존재의 의미. 사랑에 대한 인간의 모든 정의를 안내하는 본질, 그것이 존재의 의미다., 곧 사랑이 될거야.

무엇보다 존재의 의미가 모든 것을 밝혀준다. 인생을 모른다는 것은 표면적으로는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른다는 뜻이지만 본질은 우리가 어디에서 왔고 어디로 가는가에 있다., 무엇보다 인생은 왜 사는지 모르기 때문에 불확실하게 느껴진다.. 하지만 우리는 처음 보는 것을 어디에 사용할까요?, 존재의 목적을 알면 분명해지듯이 삶의 모든 것은 존재의 의미를 알 때 분명해진다.. 그것이 사도 바울이 말하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우리는 얼굴을 어떻게 보는지 봅니다.단어의 의미입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먼저 사랑하십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사랑은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창조하셨으니 우리 존재의 목적도 하나님과 함께 하는 것입니다.. 우리 존재의 의미는 하나님께 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사랑이십니다.. 신은 우리의 존재에 중요하다, 신은 우리 존재의 의미. 그래서 하나님은 사랑이십니다.. 이 사랑 때문에 나는 시기하지 않고 오래 참는다. 십자가가 우리 존재의 목적이기 때문에 이렇게 말씀하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존재의 의미를 일깨워주는 의미 있는 존재가 되는 것이 사랑이다.. 사랑은 다른 사람이 자신의 존재 목적을 볼 수 있게 해주는 의미 있는 존재의 출현입니다.. 성령의 모든 역사는 이를 위한 것이다., 이것이 예수님의 십자가. 십자가는 육신이 되신 하나님의 말씀이신 그리스도가 어떤 분이신지를 우리 모두에게 보여준 사건입니다.. 우리 삶의 목적,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가 존재의 목적을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중요한 분이십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하나님이 사랑하셔서 우리에게 보내신 분입니다..

그러면 이 사랑은 우리의 삶을 선명하게 합니다.. 이 사랑을 통해 우리가 삶의 목적과 존재의 의미를 알게 될 때 이보다 더 분명한 삶은 없습니다.. 이 사랑이 우리 안에서 성숙해짐에 따라 각계각층의 부분적인 지식과 성경을 대면하여 보는 것처럼 분명합니다..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이것은 사랑이다. 존재가 존재의 의미를 알게 하는 것 외에 근본적인 의미는 없다..

그리고 그 의미는 우리의 헌신을 인도합니다.. 노력이 아니라 자연이라고 말할 수 없다. 그러므로 죽은 자를 살리는 능력에도 불구하고 예수님은 십자가를 지셨습니다.. 그리스도로 거듭난다는 것은 그런 생명이 되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존재의 의미를 볼 수 있도록 모든 것을 포기할 수밖에 없는 본성을 가진 삶이 되는 것., 이것이 바로 그리스도로 거듭난다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이 본성에 이끌려 존재의 의미를 깨닫게 하셨습니다.. 이것이 예수님의 사랑으로 말미암는 우리의 구원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예수님처럼 그리스도로 거듭났을 때, 우리는 특별한 노력이나 신학 공부 없이 예수님 말씀대로 십자가를 지고 예수님을 따를 수밖에 없습니다.. 나는 예수님처럼 그리스도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그리스도의 성품이 이끄는 길을 걷지 않을 길이 없습니다.. 그래서 구원은 생명의 용어인 중생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생명의 주인이 되어야 합니다.. 사랑은 우리가 그렇게 살 수 있도록 자신을 그리스도의 성품에 바치신 예수님의 생명입니다.. 그런 다음 너희가 그리스도로 거듭나면 고린도전서 13이 장에서 전하는 사랑의 이미지는 우리 삶의 불가피한 속성이 된다.. 사랑의 장은 거듭난 사람의 삶을 묘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