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린도전서 13:1-13) 사랑하는 장, 사랑

유명한 고린도전서 13도서 페이지, 그것은 사랑에 관한 단어입니다. 이 사랑의 장은 다른 사람들의 유익을 위해 성령의 은사와 교회의 직분을 행사하라는 사도 바울의 권면이 선행되었습니다.

. 그리고 마지막에는 더 큰 은사와 능력을 보여 주겠다고 했습니다.

. 이것은 사랑이다. 그러므로 이 사랑은 은사의 주체인 성령님이 사모하시는 말씀과 같은 것입니다.

. 즉, 사람이 그리스도로 거듭날 수 있도록 자기 자신을 내어주는 사랑에 관한 말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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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은 종종 여러 범주로 나뉩니다.

. 친구 사이의 사랑, 연인 사이의 사랑, 지적인 사랑과 살과 피의 사랑, 모성애로 나뉜다.

. 그리고 하나님의 사랑인 아가페를 다른 모든 사랑보다 더 순수하고 고귀한 사랑으로 정의합니다.

. 예수, 아가페, 무조건적인 사랑은 하나님의 아들이 우리 죄를 위해 십자가를 지셨기 때문에 정의됩니다.

. 물론 사도 바울이 말한 사랑의 장의 사랑도 마찬가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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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사도 바울의 말과 아가페 사람들은 서로를 조금 다르게 이해합니다.

. 사랑을 보여주는 아가페, 계시된 것을 받아들이고 그것을 하나님의 무조건적인 사랑으로 보라. 그러나 사도 바울은 사람의 마음처럼 보여도 그것이 없으면 아무 쓸모가 없고, 그것이 없으면 사랑이라고 말했습니다.

. 사람들은 보이는 것으로 사랑을 논한다, 사도 바울은 사랑에서 난 것이 있고 본받을 수도 있지만 사랑이 없으면 아무 것도 없다고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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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도 바울과 같은 관점에서 사랑을 길게 설명한 사도 요한의 말도 마찬가지입니다.

. 요한일서 4이 장에서 말하는 사랑의 마음은 사랑이 하나님으로부터 온다는 것입니다.

, 하나님이 먼저 사랑하신. 이것은 단지 사랑의 단일 개념에 대한 이야기가 아닙니다.

. 하나님과 사람 사이의 가장 중요한 계층은 하나님이 사람을 창조하셨다는 것입니다.

. 그러므로 사랑이 하나님으로부터 먼저 왔다는 것은 사랑이 인간을 창조하신 목적과 관련이 있다는 뜻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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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을 위해 자신의 손실을 감수합니다.

, 사랑은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모든 것을 바치는 것입니다.

. 하지만 앞서 언급했듯이 그것은 사랑을 표현으로 측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사랑은 사람이 가진 사랑의 형태를 만들어내는 본질이다.

. 그것이 존재의 의미다.

. 그리고 자연을 의미하는 존재가 하나님이기 때문에 하나님은 사랑의 실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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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도 바울은 천사의 말을 하고 몸이 불타도 사랑이 없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고 했습니다.

. 사랑의 표현은 아무리 많아도 그 표현을 이끌어내는 본질이 없으면 사랑이 없고 아무 소용이 없다고 합니다.

. 불타오르는 사랑 없이 몸을 내어준다는 것은 마치 신파 드라마에서 친구들에게 맞고 뺨을 맞고 있는 여자를 구하는 것과 같다.

. 사랑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사랑의 다양한 측면을 생산하는 씨앗의 본질입니다.

, 그게 다야.

사랑은 존재의 의미

사랑은 존재의 의미. 이것은 사람들이 사랑에 대해 생각하는 것으로 이어집니다.

. 사랑에 빠진 남자와 여자는 서로에게 중요한 유일한 남자입니다, 나는 유일한 여자입니다. 그것이 존재의 의미다.

. 이러한 중요성 때문에 우리는 서로에게 헌신합니다.

, 서로를 위해. 이것이 부모의 사랑이다.

. 세상의 수많은 아이들 사이에서 존재의 의미가 되는 남편, 아내의 결혼으로 태어난 아이가 바로 아이입니다.

, 부모가 자녀를 위해 하는 모든 헌신과 수고가 여기에서 나옵니다.

. 그래서 사랑은 존재의 의미. 사랑에 대한 인간의 모든 정의를 안내하는 본질, 그것이 존재의 의미다.

, 곧 사랑이 될거야.

무엇보다 존재의 의미가 모든 것을 밝혀준다. 인생을 모른다는 것은 표면적으로는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른다는 뜻이지만 본질은 우리가 어디에서 왔고 어디로 가는가에 있다.

, 무엇보다 인생은 왜 사는지 모르기 때문에 불확실하게 느껴진다.

. 하지만 우리는 처음 보는 것을 어디에 사용할까요?, 존재의 목적을 알면 분명해지듯이 삶의 모든 것은 존재의 의미를 알 때 분명해진다.

. 그것이 사도 바울이 말하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우리는 얼굴을 어떻게 보는지 봅니다.

단어의 의미입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먼저 사랑하십니다.

,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사랑은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것입니다.

. 하나님이 우리를 창조하셨으니 우리 존재의 목적도 하나님과 함께 하는 것입니다.

. 우리 존재의 의미는 하나님께 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사랑이십니다.

. 신은 우리의 존재에 중요하다, 신은 우리 존재의 의미. 그래서 하나님은 사랑이십니다.

. 이 사랑 때문에 나는 시기하지 않고 오래 참는다. 십자가가 우리 존재의 목적이기 때문에 이렇게 말씀하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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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므로 존재의 의미를 일깨워주는 의미 있는 존재가 되는 것이 사랑이다.

. 사랑은 다른 사람이 자신의 존재 목적을 볼 수 있게 해주는 의미 있는 존재의 출현입니다.

. 성령의 모든 역사는 이를 위한 것이다.

, 이것이 예수님의 십자가. 십자가는 육신이 되신 하나님의 말씀이신 그리스도가 어떤 분이신지를 우리 모두에게 보여준 사건입니다.

. 우리 삶의 목적,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가 존재의 목적을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중요한 분이십니다.

. 그래서 예수님은 하나님이 사랑하셔서 우리에게 보내신 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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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 이 사랑은 우리의 삶을 선명하게 합니다.

. 이 사랑을 통해 우리가 삶의 목적과 존재의 의미를 알게 될 때 이보다 더 분명한 삶은 없습니다.

. 이 사랑이 우리 안에서 성숙해짐에 따라 각계각층의 부분적인 지식과 성경을 대면하여 보는 것처럼 분명합니다.

.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 이것은 사랑이다. 존재가 존재의 의미를 알게 하는 것 외에 근본적인 의미는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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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그 의미는 우리의 헌신을 인도합니다.

. 노력이 아니라 자연이라고 말할 수 없다. 그러므로 죽은 자를 살리는 능력에도 불구하고 예수님은 십자가를 지셨습니다.

. 그리스도로 거듭난다는 것은 그런 생명이 되는 것입니다.

. 다른 사람들이 존재의 의미를 볼 수 있도록 모든 것을 포기할 수밖에 없는 본성을 가진 삶이 되는 것., 이것이 바로 그리스도로 거듭난다는 것입니다.

. 예수 그리스도는 이 본성에 이끌려 존재의 의미를 깨닫게 하셨습니다.

. 이것이 예수님의 사랑으로 말미암는 우리의 구원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예수님처럼 그리스도로 거듭났을 때, 우리는 특별한 노력이나 신학 공부 없이 예수님 말씀대로 십자가를 지고 예수님을 따를 수밖에 없습니다.

. 나는 예수님처럼 그리스도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 그리스도의 성품이 이끄는 길을 걷지 않을 길이 없습니다.

. 그래서 구원은 생명의 용어인 중생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 하나님은 생명의 주인이 되어야 합니다.

. 사랑은 우리가 그렇게 살 수 있도록 자신을 그리스도의 성품에 바치신 예수님의 생명입니다.

. 그런 다음 너희가 그리스도로 거듭나면 고린도전서 13이 장에서 전하는 사랑의 이미지는 우리 삶의 불가피한 속성이 된다.

. 사랑의 장은 거듭난 사람의 삶을 묘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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